본문 바로가기
건강

달리기를 위한 호흡 기술

by 아이비팝2 2023. 5. 16.

(이 글은 betterme.world의 글을 참조로 하였습니다.)

 

호흡 기술이 정말로 필요합니까?

자동 프로세스로 간주되지 않습니까?

"달리기를 위한 호흡 기술"이라는 문구를 처음 접했을 때 사람들이 일반적으로 묻는 질문입니다.

 

당신이 달리기를 막 시작하는 경우

속도와 효율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달리는 동안 호흡 기술에 대해 모두 알아야 합니다.

나이, 경험, 체력 수준에 관계없이 모든 러너는 적절한 달리기 기술을 연습함으로써 보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달리는 동안 신체 기능이 동일한 방식으로 작동하기 때문입니다.

달릴 때 세포와 근육은 움직임을 유지하기 위해 산소와 이산화탄소의 지속적인 전달에 의존합니다.

적절한 호흡은 횡경막의 적절한 근육 기능을 허용합니다.

이것은 골반을 안정시키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하며 더 나은 달리기 자세를 제공합니다.

달리는 동안 호흡을 잘 하면 신경계가 조절되어 침착하게 달리고

거리가 늘어나거나 속도를 따라갈 수 없을 때 통제력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이번 시즌 트랙을 달릴 계획이 있는 모든 사람은 달리기를 위한 적절한 호흡 기술을 배워야 합니다.

달리는 동안 이를 실행하면 편안함을 유지하고 노력을 즐기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림 출처 : betterme.world

러너를 위한 3가지 호흡 기술은 무엇입니까?

 

달리는 동안 효율적인 호흡 케이던스를 설정하면 지구력이 향상되고 부상 위험이 감소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또한 러너들이 그들의 훈련에서 점진적으로 고원을 지나도록 밀어붙일 수 있게 해 줍니다.

 

다음은 러너에게 효과적인 것으로 입증된 세 가지 유형의 호흡 기술입니다.

 

- 비강 호흡

 

이 기술은 코를 통해서만 숨을 들이쉬고 내쉬는 것과 관련이 있습니다.

그것은 주자가 배로 숨을 쉴 때 몸이 똑바로 서도록 강제하고 횡격막을 활성화합니다.

약 3~5분 동안 이 기술을 시도하고 필요한 만큼 천천히 실행하십시오.

 

코로 호흡하는 것은 단거리 달리기보다는 가벼운 달리기와 적당한 조깅에 적합합니다.

이러한 유형의 호흡에서 러너는 입을 포함하지 않고 콧구멍을 통해 숨을 내쉬어야 합니다.

 

이 호흡 기술을 마스터하는 데는 시간이 좀 걸릴 수 있지만 앞으로 긍정적인 결과를 가져올 것입니다.

걷거나 집안일을 하면서 이런 유형의 호흡을 시도하고 연습할 수 있습니다.

 

- 코와 입 호흡

 

두 번째 기술은 항상 코로만 숨을 쉴 수 없기 때문에 코로 숨을 들이쉬고 입으로 숨을 내쉬는 것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비강 호흡을 마스터하는 데 아무런 문제가 없지만, 이 기술은 그 용이성으로도 꽤 유명합니다.

 

편리한 호흡 기술을 연습하는 것은 달리기를 편안하게 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아마도 이것이 많은 러너들이 코와 입 호흡의 조합에 안주하는 이유일 것입니다.

 

이것은 적당한 노력으로 속도를 높여야 하는 장거리 및 달리기에 가장 적합한 호흡 기술 중 하나입니다.

코로 들이쉬고 입으로 내쉬는 호흡을 10~20회만 해도 호흡 메커니즘에 절실히 필요한 재설정이 제공될 수 있습니다.

 

- 입 호흡

 

입 호흡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입으로 숨을 들이쉬고 내쉬는 것입니다.

이것은 대부분의 주자들에게 기본 기술이지만 너무 무리하게 사용하면

횡격막보다 가슴과 어깨를 통해 더 많이 흡입하는 것과 같은 나쁜 습관이 생길 수 있습니다.

 

과도한 구강 호흡으로 발생할 수 있는 일부 문제에는 심박수 증가, 골반 안정성 저하 및 불규칙한 호흡이 포함됩니다.

 

안정을 유지하고 모든 위험을 피하려면 올바른 입으로 호흡하는 방법을 연습해야 합니다.

여기에는 배와 횡격막으로 깊게 호흡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입호흡은 주자가 가능한 한 많은 공기를 호흡할 수 있게 해 주기 때문에 고강도 달리기에 이상적인 기술입니다.

오르막길을 오르거나 전력질주를 할 때 사람들은 종종 입으로 호흡을 합니다.

 

마지막으로, 달리는 동안 신선한 공기를 흡입하고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도시 지역에서 야외에서 달릴 계획이라면 하루 중 교통량이 적은 시간을 선택하십시오.

더 나은 선택은 오염이 거의 없는 인근 공원이나 트랙에서 달리는 것입니다.

 

 

댓글